본문 바로가기

무작정 따라해보기(정리, 문제풀기)/Win32API

13. [WIN32 API 프로그래밍] 그래픽 관련

728x90

 

'나우캠퍼스X아워즈팜'유튜브의 'Win32 API 4강. 그래픽 (1/3)'영상을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
 

그래픽 관련 내용입니다.

 

그래픽

  • 윈도우에서는 출력을 할 때 몇 구조가 있고 그 구조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하여 출력을 할 수 있다.
  • GDI는 출력을 할 때 쓰이는데 하드웨어와 관련된 것들을 다룰 수 있도록 해주며 출력을 할 때 쓰인다.(GDI는 Gdi.dll파일로 존재한다.)
  • 출력하기 위한 장치의 속성 정보를 가지고 있는 DC를 이용하여서 GDI에게 출력을 요청할 수 있다.
  • DC를 사용하는 그래픽 오브젝트 - 비트맵, 브러쉬, , 팔레트, 폰트, Region, Path 등
  • DC는 HDC로 핸들로 이용한다.
  • 화면에 출력을 하기 위한 DC관련 함수 : BeginPaint(), EndPaint(), GetDC(), ReleaseDC()
  • DC를 통하여 그래픽 오브젝트의 양의 정수를 GDI로부터 가져오며 다시 그것을 또 os에게 반환해야한다.
  • BeginPaint(), EndPaint() 함수는 클라이언트 영역이 바뀔 때 발생하는 WM_PAINT 메시지가 발생할 때 쓰인다.
  • GetDC(), ReleaseDC() 함수는 아무데서나 호출 가능하다. os에게 메모리를 반환해야함

 

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(잘못된 정보)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