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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나우캠퍼스X아워즈팜'유튜브의 'Win32 API 2강. Win32 API 프로그래밍 구조 (4/5)'영상을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WndProc함수 작성방법
WndProc 구조
- WM_PAINT
클라이언트 영역을 다시 그릴 때 발생한다.(그리는 코드는 WM_PAINT 메시지 안에 있다. os에서 발생한다.)
최초 UpdateWindow함수에 의해 발생하며 윈도우의 일부 영역을 새로 출력할 때 발생한다. - WM_DESTORY
WM_QUIT 메시지 이전에 발생. 윈도우가 화면에서 사라지고 메모리에서 제거되기 직전에 보내지는 메시지이다. - LRESULT CALLBACK WindowProc(HWND hWnd,
UINT message,
WPARAM wParam,
LPARAM lParam)
{
HDC hdc;
PAINTSTRUCT ps;
switch (message)
{
case WM_PAINT:
hdc = BeginPaint(hWnd, &ps);
//BeginPaint함수는 화면을 그리기 위한 모든 설정값을 ps에 넣어준다. 그리고 핸들을 리턴해줌
//이곳에 화면에 그릴 코드들을 작성
EndPaint(hWnd, &ps);
break;
case WM_DESTROY:
//메모리 해제 관련 코드들을 작성한다. ex)객체 해제
PostQuitMessage(0);
//메시지 큐에 WM_QUIT라는 메시지를 넣어준다. 그래서 프로그램의 메모리도 해제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다.
break;
default:
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//위에서 처리되지 않은 메시지들을 처리
}
return 0;
}
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(잘못된 정보)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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