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게임개발

Direct3D device 오류

728x90

오류 🧨🧨

cpp 프로젝트를 게임으로 제작하였고,,, 콘솔이 아닌 화면으로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였다.. 그래서 DirectX의 EmptyProject를 다운하여서 DXU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게 되었다.

 

그런데 이런 오류가,,,,,, 발생하였다!

The Direct3D device has a non-zero reference count, meaning some objects were not released.

 

directX에 대해 잘 몰랐고 객체가 언제 해제되는지 잘 몰라서 일어났던 오류인 것 같다!

 

메모리 해제에 관한 에러인듯하여 그 주변을 보았다. 그래서 겨우 찾았다 ㅠ

원래 스프라이트를 들고 있는 객체가 해제될때 sprite를 해제시켰었다. 그런데 객체보다 디바이스가 먼저 해제되어서 그랬던 것이다. 

 

오류 해결 🎀

디바이스를 해제하기 전에 스프라이트를 해제하지 않아서 종료 후 저런 에러가 뜬것이었다!